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NACFIRE G20 블루투스 5.0 이어폰

Reviews

by OnaTrip OnaTrip_LJ 2020. 5. 20. 23:16

본문

안녕하세요. OnaTrip 입니다.

오늘은 amazon 발로 뽐뿌에서 핫게에 갔던 제품 ENACFIRE(으낙파이어 ??) G20을 포스팅 합니다.

ENACFIRE G20의 스펙입니다. 뭐 봐도 잘 모르는 쪽이라 넘어가겠습니다. ㅎ

Hi-Fi Music, 터치버튼, 인체 공학적 설계를 Flex~ 해버리네요.

블루투스 v5.0 그리고 aptx 지원 사용시간 7시간 35분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기술인 CVC 8.0이 적용 되고 waterproof 기술도 적용된 제품입니다.

스펙상으로는 최상의 제품이 될 거 같은 이제품 이제 뚜껑 한번 따보겠습니다.

GoGo~!

우선 뚜껑을 따면 인조가죽 제질의 케이스가 똭~! 하고 나옵니다.

가죽 제질의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사람들에게 Flex~ 할 정도의 퀄은 아닙니다.
나름 2만원 미만의 저가모델이기에 그 정도를 생각한다면

'오 꽤 괜찮은데?'

라는 생각은 듭니다.

ENACFIRE 로고가 똭~!

일단 박스안에 있는 나머지물건들을 꺼내 봅니다. 5핀 usb 충전기 그리고 보증서류 그리고 이어팁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다시 제품으로 돌아와서

내부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좋은 재질은 아니지만 '아 이건 좀...' 이런 재질도 아니고 쏘소 합니다.

뚜껑을 열면 보이는 거 처럼 이어폰이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다.

뚜껑은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열고 닫을 때 불편함 따윈 없습니다.

다만 너무 무신경하게 닫을경우 "똭~!" 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제품의 우측으로는 충전을 할 수 있는 5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ENACFIRE G20의 간략한 한달 사용 후기를 말하자면....

배터리: 오래 갑니다. 통화용으로만 사용하는데 한번 충전하면 다시 충전하는데 2주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충전 한번 했습니다. 배터리에 대한 불편함은 없습니다.

통화품질: 듣는거 말하는거 모두 나쁘지 않습니다. 지금도 통화품질이 맘에 들어서 사용중입니다((차에서만)). 운전하면서 통화하는 시간이 하루 한시간 이상으로 꽤 긴 편인데 통화하는 상대방들이 불편한 기색이 없고 또 물어봤을때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좀 둔한 친구는 블루투스 이어폰인지도 모르네요. CVC 8.0 기술이 잡음을 줄여주기는 하는 모양입니다.

사용편의성: 처음엔 터치 정말 못써먹겠더군요 ㅎㅎ 통화용으로 사용하는데 귀 만지다가 전화끊겨버림을 반복했습니다. 다만 익숙해진 이후에는 불편함 없이 그냥 저냥 아무 생각없이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음악: 못들어주겠습니다. 사용 안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다른 저가 모델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그 기준점을 잡기가 애매 합니다. 그냥 저는 평생 음악을 좋아한 사람이고 음악으로 밥 벌어 먹고 살기도 한 사람으로서 이건 완전 기준 이하입니다. 음악 들으실때는 차라리 번들이어폰을 사용하는게 귀 건강에 나을거 같습니다. 중저역대 음이 너무 부서져서 정확한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음감용으로는 그냥 다른 이어폰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페어링: 이 제품은 페어링 하기가 좀 까다롭다는 얘기들이 좀 있었는데 저도 살짝 해매기는 했습니다. 저도 처음에 조금 버벅거려서 찾을 결과 링크의 블로그가 가장 설명이 잘되어 있더군요. 페어링이 잘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가 걸려있는 블로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xellojunil.tistory.com/316

 

ENACFIRE G20 블루투스 TWS

뽐뿌 사이트의 해외뽐뿌 게시판에 올라와 큰 관심을 끌었던 TWS이다. 39.99달러짜리를 19.99달러에 살 수 있다고 해서 매우 혹했다. 20달러 정도면 사실 비슷한 형태의 TWS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이 ��

xellojunil.tistory.com

 

총평: 그냥 통화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귀에도 잘 맞는 편이고 살짝 무겁기는 하지만 에어팟 처럼 펄럭 거리지는 않아서 운전을 하시거나, 운전하시는 부모님을 둔 분들이거나 친구가 있으신 분들 선물로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저는 완전하게 운전할 때만 사용합니다. 사람이 많은 조용한 실내에서 유튜브나 넷플리스 감상용 정도로는 쓸만한거 같습니다. 다만 음감용으로는 절대 추천할 수 없을 정도의 퀄리티입니다. 배터리도 오래가기 때문에 충전을 좀 귀찮아하시는 분들도 통화용도로만 사용한다면 절대 불편함 따위 없을 정도로 배터리 오래 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