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트로한 디자인이 강점인 로프리(lofree) 키보드

Reviews

by OnaTrip OnaTrip_LJ 2020. 4. 30. 11:54

본문

 

안녕하세요. OnaTrip 입니다. 오늘은 레트로 키보드로 유명세를 날리는 키보드 로프리 기계식 키보드를 포스팅 합니다.

최근에 당근마켓에서 중고 제품을 구입하고 있는데 키보드도 그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지금 포스팅 하고 있는 이 로프리 키보드도 당근마켓을 이용해서 구입한 제품입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레트로/뉴트로에 적합한 디자인이라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참 마음에 드는 키보드 입니다.

로프리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로 청축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딸깍 거리는 소리가 참 매력적인 키보드 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때는 사용하기가 좀 ㅎㅎ 하지만 혼자 있는 장소에서는 경쾌한 타이핑 소리가 참 좋습니다.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키패드가 동그란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게 디자인 적인 면에서는 호감으로 다가와서 저도 구입을 했습니다.

키감 자체는 상당히 맘에 듭니다. 딸깍딸깍 거리는 청축 키감은 완전 취존입니다. 덕분에 집에서 열심히 사용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 보다는 단점이 많은 키보드인듯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LED조명이 들어와서 밤에 사용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UI는 상식적인 수준에서 만들어져서 디바이스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메뉴얼 없이 조작이 가능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로프리 키보드는 우측에 보시는봐와 같이 전원과 os에 따라 키배열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로프리 키보드는 총 3개의 디바이스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켜시고 fn키와 숫자 1~3 을 지정하면 해당 뱅크로 디바이스가 등록 됩니다. windows/android , mac/ios 에 따라 우측에 있는 키를 이용하여 키배열을 바꿀 수 있습니다. 

 키배열에 대해서는 좀 어려움이 있더군요. 특히 ' ` ~ ' 의 위치와 숫자 ' 1 ' 의 위치가 제가 익숙한 배열과는 맞지 않아서 오타가 생각보다 많이 납니다. 익숙해 질거라 생각하고 계속 사용해 보고는 있는데 쉽게 익숙해 지지는 않는군요. ㅎ

 

--------------------------------------------------------------------------------------------

아직 많이 사용한 상황이 아니라서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